CFA, 고양이 애호가 단체
CFA는 Cat Fanciers’ Association의 약자로 1906년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 고양이 애호가 협회입니다.
북미에서 가장 권위가 있는 혈통 고양이 등록 협회로 알려진 이 단체의 본사는 현재 오하이오주에 글로벌 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해당 협회는 비영리 단체로 ‘모든 고양이의 복지, CFA 인정 고양이 품종 육성 및 개량, 품종 고양이의 이름 및 혈통을 기록하고 식별, 고양이 쇼 운영을 위한 규칙 정립, 혈통있는 고양이의 브리더와 보호자의 이익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FA는 어떤 활동을 하는가
이 단체의 활동 사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고양이 관련 입법 촉구와 고양이 연구 지원, 브리더 지원 등을 통해 모든 고양이 복지를 증진한다
- 고양이 품종 기준의 품질과 등록 및 혈통의 유효성에 중점을 둔다
- 혈통있는 고양이 브리더와 판매자의 이익을 증진한다
10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비영리 단체인 CFA는 오늘날, 매 시즌마다 약 400개의 쇼를 진행합니다.
CFA에서 주최하는 쇼의 심사위원은 인정된 품종에 대한 CFA 품종 표준을 사용하여 쇼 고양이를 심사할 수 있는 엄격한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하였습니다.
지금까지 CFA에 등록한 고양이는 200만 마리에 달합니다.
CFA 2023-04 쇼 스탠다드 품종표
CFA는 매년 다양한 캣쇼를 진행하며 품종있는 고양이 종의 보호와 브리딩 문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매 시즌에 맞춰 CFA 품종 표준서를 배포하고 있으며 아래는 2023-04 시즌의 품종 표준서의 일부로 CFA 품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를 통해 내 고양이가 CFA 표준 품종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세요. (품종표에 있든 없든, 모든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ㅁ<)
A – 아비니시안, 아메리칸 밥테일, 아메리칸 컬, 아메리칸 숏헤어, 아메리칸 와이어헤어
B – 발리니즈, 벵갈, 버먼, 봄베이, 브리티시 숏헤어, 버마, 버밀라
C – 샤르트뢰, 컬러포인트 숏헤어, 코니시 렉스
D – 데번 렉스
E – 이집션 마우, 유러피안 버미즈, 이그저틱 숏헤어
H – 하바나 브라운
J – 재패니즈 밥테일
K – 마오 마니, 코랏
L – 라펌, 라이코이
M – 메인쿤, 맹크스
N – 노르웨이숲
O – 오시캣, 오리엔탈 숏헤어
P – 페르시안
R – 라가머핀, 렉돌, 러시안 블루
S – 스코티시 폴드, 셀커스 렉스, 샴, 시베리아숲, 싱가푸라, 소말리, 스핑크스
T – 토이밥, 통키니즈, 터키시 앙고라, 터키시 반
제4회 캣 팬시어스 오브 코리아(23/10/21-22) 개최
2023년 10월 21일, 경기도 시흥 비즈니스 센터에서 제 4회 캣 팬시어스 오브 코리아 CFA 캣쇼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제가 키우는 고양이가 참가하게 되어서 현장을 다녀왔는데요.
오랜시간 기다린 캣쇼인 만큼 현장에서는 브리더와 보호자들의 두근거림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날 국제심사위원, 둘째날 국내심사위원의 심사로 진행되는 이 행사의 현장 스케치도 글로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CFA 공식 홈페이지
CFA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CFA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홈페이지 방문하기<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