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디북스 AI 보이스 추가
저는 이동이 잦거나 실물 책을 읽기 어려운 상황에서 전자책을 적극 활용합니다. 특히 운전 중이나 이동 중에는 오디오북을 애용하는데요. 최근 리디북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AI 보이스 기능 덕분에 더욱 풍부한 독서 경험을 누리고 있습니다.
초창기 리디북스 오디오북은 남성/여성 기본 보이스만 제공되어 다소 딱딱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리디북스 AI 보이스 옵션이 추가되면서 놀라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오디오북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리디북스 AI 보이스는 남성 2종류, 여성 2종류 총 4가지로, 각기 다른 개성과 읽기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저는 읽는 글의 분위기에 맞춰 ‘밝고 경쾌한’ 보이스나 ‘차분하고 점잖은’ 보이스를 선택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리디북스 공식 뉴스에 따르면, 이번 업그레이드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 셀바스AI와의 협력을 통해 탄생한 결과라고 합니다.
독서에 최적화된 ‘AI TTS(Text To Speech)’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기계적인 TTS 방식에서 벗어나 사람의 억양과 감정을 반영한 자연스러운 음성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장르에 상관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소 오디오북을 즐겨 듣는 분이라면, 리디북스의 AI 보이스 기능을 강력 추천합니다!
(클릭)리디북스 구경가기(클릭)